티스토리 뷰

반응형



손저림 원인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한번 자고 일어났는데 손이 저리고 떨려서 아무 것도 못한 적이 있었는데요. 아무 다른 증상 없이 떨림과 손 저림만 나타나서 왜 그런지 궁금했었는데 며칠이 지나서야 그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손저림 원인에 대해 찾아보았는데요. 흔히 저린 것이 피가 잘 안 통해 그렇다고 생각하여 저도 혈액순환이 안 좋은가 생각해보았는데 그 이유는 순간적인 것이고 다른 원인들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 조사한 손저림 원인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 읽어보시고 비슷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그에 맞는 예방과 대처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손저림 원인을 가볍고 흔한 것, 위험한 것을 순서대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의 증상을 보시고 무엇때문에 손저림이 나타나는지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저림 원인으로 가장 흔하게 예상해볼 수 있는 것은 의외인데요. 손목터널증후군입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많이 쓰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린 이미 손목터널증후군이 흔한 질환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 중 하나가 손저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인한 손저림인지 알아보는 방법은 엄지, 검지, 중지 끝이 저린 것 같고 밤에 더 심해지는 증상이 있다면, 그리고 손목이 아픈 증상이 있다면 터널증후군이 아닐까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손저림 원인은 뇌졸중입니다. 제가 손저림이 있고 떨림이 있다고 말하니 주변 사람들이 병원에 가보라고 했는데요. 뇌졸중의 증상 중 하나가 손저림이기 때문입니다.




뇌졸중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로 손저림이 있으며 손저림과 함께 언어장애, 어지러움이 같이 나타나는 것이라면 바로 병원을 가야합니다. 



쉽게 손저림, 언어장애, 어지러움, 두통과 같은 증상이 동시에 나타난다면 뇌졸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손저림 원인으로 뇌졸중을 많이들 이야기하는데요. 뇌졸중은 흔하지는 않지만 치명적인 질환이라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최근에 지인의 가족분이 뇌졸중으로 돌아가신 분이 계셔서 더욱 신경이 쓰이네요. 



그 외 손저림 원인은 영양소 결핍이나 스트레스, 피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팔꿈치의 질환 등이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손저림 증상이 나타날 때는 순간적인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긴장하여 생기는  문제일 수도 있지만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하다면 위에 말씀드린 경우들도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저림 원인을 알 수 없는데 자주, 심하게 느껴진다면 가장 좋은 것은 병원의 진료를 받는 것입니다. 나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주변사람에게 자신의 상태를 알리고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것 또한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